며칠 뒤, 상담을 통해 차례로 얻어낸 답장들은 아래와 같습니다.

 

1. USD로 결제를 생성해야 USD 결제가 가능합니다.


아니 제가 최종 금액 400.12 USD 찍힌 사진 채팅으로 미리 보내드렸잖아요;

 

 

그러니 더 알아보고 온다고 합니다.

2. 한국 카드로 결제시 한화로 결제됩니다.

 

아니 전에는 USD로 생성하면 USD로 결제 된다면서요?;

 

그러니 잘못 안내한 것 같으니 더 알아보고 온다고 합니다.

 

3. USD로 최초 생성했으나, 결제 수단을 선택할 때 한화로 변경된 기록이 있습니다.

 

아니 결제 수단을 변경해도 최종 금액은 USD로만 뜨는데요?

 

PC방에서도 수 차례 해봤고, 집에서도 해봤습니다.

 

 

약관 어디에 그런게 있냐고 하니, 상담사가 아래 약관을 들먹입니다.

 

  • (c) 내 표시 통화나 청구 통화로 어떤 통화를  선택할 수 있습니까?
    • (i) 표시 통화 선택하기. 귀하는 플랫폼의 여러 통화 옵션 중에 귀하의 표시 통화를 선택할 수 있습니다.
    • (ii) 청구 통화 선택하기. 표시 통화가 카드 통화와 다른 경우 청구 통화로 표시 통화 또는 카드 통화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. 카드 통화는 입력한 카드 정보에 따라 결정됩니다. 귀하의 표시 통화가 카드 통화와 동일한 경우, 달리 명시되지 않는 한 카드 통화가 청구 통화로 자동 선택됩니다.

 

저는 표시 통화를 청구 통화로 선택할 방법 자체가 없었는데 무슨 소리를 하시는 건가요?

 

그렇게 되면 오히려 아고다가 약관를 위반한 것 같은데 왜 처리가 안되는건가요?

 

(결제 페이지에서 결제가 이루어지기 전 뭘 눌렀는지 까지 기록에 남아있는건 예상치 못해 놀란 부분입니다.)


이때부터 슬슬 열이 뻗쳐옵니다..

 

몇 마디 더 나눠봤으나, 채팅 텀이 점점 길어지며 3번 답변을 무한 반복합니다.

 

이 시점에서 전화상담을 시도하게 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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